[OCS NEWS]   
(사)해군OCS장교 중앙회 최홍윤 회장
해군작전사 최성혁 사령관 예방
작전사 및 고속정 편대 현역 동문 격려

(사)해군OCS장교중앙회 최홍윤 회장은 4월 4~5일 양일간 부산 작전사령부와 재진지역 해군 지휘부를 방문하였다.첫날 작전사령부(최성혁 중장, 해사 46기)를 예방하여 부대현황을 청취하고, 오찬을 함께 했다. 최홍윤 회장은 올해 OCS출신 1급함 함장이 1명도 배출되지 않은 점을 아쉽게 생각하며 OCS에 대한 관심을 당부하였다.

최홍윤 회장은 작전사령관 예방을 전후하여, 작전사 근무 현역동문들(은영윤, 원태연 중령 96기, 방성렬 소령 103기 등 7명)과 티타임을 갖고, 작전사에 배치된 고속정 편대(편대장 장은지 소령 108기, 장명준 소령 110기)를 방문하여 최신 고속정(PKMR)을 둘러보고 격려하였다. PKMR은 76밀리 주포와 사거리 20킬로 유도탄으로 무장한 최신예 함정으로, 승조원이 장교와 부사관으로 숙달된 간부들이 최신 무기체계를 운영하고 있는 실태를 확인할 수 있었다.

오후에는 진해로 이동하여 진해기지사령부(김태훈 준장, 해사49기)를 방문했다. 김 사령관과 5전단장(조충호 준장, 해사49기), 진해항만방어전대장 (김영곤 대령 89기)과 병력자원 감소로 인한 무인 감시체계 등에 관한 설명을 청취한 후, 두 지휘관들이 우리 OCS동문들에게 관심을 갖고 공정한 기회를 줄 것을 당부하였다.